자산더하기/금융

LG CNS 공모주, LG엔솔처럼 고수익 가져다줄까?

메이슨 세상여행 2025. 1. 21.

1.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의 추억을 더듬어보다

 
2021년 코로나 팬데믹 시절, 경제 회복을 위해 미연준은 양적완화를 통해 대규모 유동성을 공급했습니다.
 
이 시기 LG에너지솔루션은 기업공개(IPO: Initial Public Offering)를 단행하며 큰 성공을 거뒀고,
 
현재 코스피 시총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당시 저도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에 참여해 균등 배정 2주, 비례 배정 3주, 총 5주를 배정받았습니다.
 
상장 첫날 시장가에 매도하여 약 90만 원의 수익을 얻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공모주 가격이 30만 원이었기 때문에 다른 종목보다 상대적으로 더 큰 수익을 안겨준 종목이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투자는 긍정적인 추억으로 남아 있기 때문에,
 
LG CNS 공모주를 준비하며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LG에너지솔루션과 LG CNS는 다른 분야의 회사이기 때문에 LG CNS에 대해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공모주-청약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결과, 균등 배정 2주, 비례 배정 3주, 총 5주 배정을 받았다.

 

LG에너지솔루션-수익률
LG에너지솔루션 수익률 60.62%, 909,366원 수익을 얻었다.

 
 

2. LG CNS 공모주 알고 계신가요?

 
 
LG CNS는 IT 컨설팅, 시스템 구축 및 운영, 클라우드 및 AI 기반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약 1.2조 원의 자금을 조달하며, 확보된 자금은 AI와 클라우드 분야 연구 개발에 투자해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번 공모가는 61,90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기관 수요예측에서는 약 2,000곳의 투자자가 참여해 경쟁률 114대 1을 기록했습니다.
 
대다수의 기관이 공모가 상단 이상으로 입찰했으며, 이는 LG CNS의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결과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의무보유 확약 비율이 약 15%로 낮아 상장 초기 매물 부담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은 투자자들에게 주의할 요소로 작용합니다.
 
그러나 최대주주인 LG와 주요 주주들이 6개월 보호예수를 설정하며 오버행 우려를 완화했고,
 
예상 시가총액은 약 6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25년 1월 20일 기준으로 시총이 비슷한 대기업을 찾아보니,
 
현대로템 약 6조 1,120억, S-Oil이 7조 364억, 아모레퍼시픽이 7조 2,122억이네요.
 
 
 
▶ 공모 청약 일정: 25년 1월 21일(화)~22일(수)
 
▶ 청약 가능 증권사: KB증권, 미래에셋증권,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 NH투자증권, 하나증권
 
 

LG-CNS는 AI,클라우드전문가
LG CNS는 AI, 클라우드 전문 회사이다.

 
 

LG-CNS,AI빅데이터,클라우드,보안
LG-CNS는 AI빅데이터,클라우드,보안, DS솔루션 등 전문 회사이다.

 
 

3. 여러분은 LG CNS 공모주에 참여하실 건가요?

 
LG CNS가 어떤 회사인지 다시 리마인드 해봅니다.
 
LG CNS는 IT와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높은 성장성을 가진 기업으로 LG그룹의 든든한 지원을 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공모가가 61,900원이므로, 상장 첫날 '따상(공모가의 2배로 시초가 형성 후 상한가 30%)'을 기록한다면 주가는 160,940원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1주를 배정받는다면 약 99,040원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과거 LG에너지솔루션에서 90만 원 이상의 수익을 거둔 경험담처럼, LG CNS도 성공적인 공모주 투자의 기회가 될 수 있을까요?
 
요즘 같은 대출금리가 고금리인 시기라도 따상이 가능하다면 충분히 도전해 볼 만하겠지만 항상 생각처럼 되지 않는 게 현실입니다.
 
여러분은 LG CNS 공모주에 참여하실 계획이신가요?
 
 
 
2025.01.19 - [자산더하기/금융] - 연봉 1억 vs 연봉7천 + 재테크 수익 3천, 누가 더 만족스러울까?

반응형

댓글